http://m.ytn.co.kr/news_view.php?s_mcd=0107&key=201601280603549304
"그동안 바둑은 인공지능 컴퓨터 분야에 난공불락의 영역으로 여겨져 왔습니다.
비슷한 종류의 게임인 체스에 비해 경우의 수나 전략이 훨씬 더 복잡하고 다양해 현재까지 개발된 최고의 컴퓨터 바둑 프로그램은 아마 5∼6단 정도의 실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됐습니다. "
이제는 바둑도 컴퓨터의 영역이.... ㅎㄷㄷㄷ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SUbqykXVx0A
이건 구글 딥마인드의 보드게임에서 AI 컴퓨터의 성과들을 말해주고 현재 어느 단계까지 왔는지에 대한 설명입니다.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한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인 '알파고' 가 최근 유럽 바둑 챔피언 출신 중국계 프로기사인 판후이와 대결한 장면도 있습니다.
" 체스(1997년에 딥블루와 러시아 체스마스터 게리 카스파로브가 대국을해 2승 1패 3무로 이김/ http://nstckorea.tistory.com/216)는 매 포지션마다 20가지의 다음수가 있지만 바둑은 200가지의 다음수가 있습니다. 바둑이 훨씬 복잡한 또다른 이유는 경우의 수입니다. 바둑판을 배열하는 경우의 수가 전 우주의 원자수 이상으로 많습니다. 바둑고수에게 왜 이런수를 두었냐고 묻는다면 어떤 때는 그저 '이게 맞는 것으로 느껴졌다' 라고 답할것입니다"
위의 말로 이제는 사람의 직관적인 부분도 AI가 잡아낼 수 있다것인데... 어쨌든 뭐 사람이 무의식적이든 의식적이든 생각하거나 행동하는 모든것이 패턴이니 결국은 잡아낼 수 도 있겠지 좀 무섭네 ㅎㄷㄷ
'기사/블로그 스크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tandardization VS Normalization (0) | 2016.02.03 |
---|---|
넷플릭스가 추천 및 검색 알고리즘을 개선하는 방법 (0) | 2016.02.03 |
[수기공모전 최우수상] 누가, 무엇으로 치킨을 튀기는가? - 통계로 튀기는 치킨 [출처] [수기공모전 최우수상] 누가, 무엇으로 치킨을 튀기는가? - 통계로 튀기는 치킨|작성자 통계청 (0) | 2016.01.28 |
나를 어떻게 소개하는게 좋을까? / 직무이름에 대한 트렌드 분석 (0) | 2016.01.27 |
구글코리아 첫 국내 신입 공채 및 신입 요건 (0) | 2016.01.26 |